애드센스 승인은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스팟 중 더 잘되는 블로그가 있다는 썰이 있는데요.
사실 그런건 없고 모두 동일합니다.
이전에 애드센스 신청했던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다음과 같이 거절됐었습니다.

거절 사유로는 컨텐츠가 부족하다는게 주요 내용같았습니다.
사실 해당 블로그는 신청했을 당시에 당연히 안될껄 알았지만 일단 신청해봤었는데요.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거절을 당했으니 어떤 내용을 고쳐서 승인을 받았는지가 중요합니다.
1. 거절사유 : 합리적 의심 요소 (우커머스)
해당 블로그는 어필리에이트 사이트로도 이용하려고 우커머스(쇼핑몰)같은 요소가 있었는데요.

상품을 등록하게 되면 이걸 글로써 인식하게 됩니다. 근데 사실 링크만 달랑있는 글이라서 해당 글들을 컨텐츠 내용이 부실하다고 한건지 개인적으로 의심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애드센스 재신청을 할때는 해당 상품 글들을 모두 지우고 애드센스 재신청을 진행했었습니다.
2. 거절사유 : 쓴 글이 많이 없던 이유
거절 당했을 당시에 작성했던 글이 21개 정도였었는데요. 글이 적어서 거절 당한 이유도 있는 것 같습니다.

거절후 16개의 글을 더 작성했고 글 내용은 엄청 길게는 아니고 하나의 글에 1000자 정도 작성했습니다.
이렇게 총 35개의 글을 작성하고 나서 애드센스를 재신청하게 되었습니다.
3. 승인 재신청 4시간만에 승인 메일이 왔다 레전드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새 글을 작성하고 긴가민가 하면서 애드센스 ‘재검토 버튼’을 눌렀습니다.

신청 당일 오전에 재검토를 요청하고 나서 결과가 한 2주뒤에는 나오겠지…하고 다른 일을 하고 있었는데 위와 같이 승인되었다는 메일이 4시간만에 왔습니다.
와 진짜… 레전드네요. 이렇게 빨리 승인이 되다니 진짜 오전 부터 기분 좋아서 날라갈뻔 했습니다.
4. 이번 승인을 받음으로서 얻은 데이터
이로써 총 3개의 도메인 주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점점 하나씩 승인 받을때 마다 애드센스 승인은 별거 아닌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 승인 받음으로써 얻은 정보는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을 주지 않는 다는 점 입니다.

이번에 승인된 워드프레스는 하루 순 방문자가 1명 정도였는데요..ㅋㅋㅋ (워프 글 노출이 쉽지 않네요)
방문자가 없는데도 승인이 된것 보니 확실히 방문자 수는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글을 쓸때 어느 정도의 내용을 채우고 35개 정도의 글을 쓰고나서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대부분의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