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에 가격은 저렴하게 하고 광고가 나오는 광고형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실제 해당 요금제를 사용해본 결과 월 5,500원의 저렴한 가격에 풀 HD (1080p)화질로 넷플릭스의 모든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광고 때문에 불편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영상을 보는데에는 불편하긴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너무 많은 광고가 나오지 않을까?’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광고형 멤버십을 처음 가입 했을때는 광고가 나오지 않아서 ‘이게 광고형이 맞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만 광고 나오는게 싫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해서 보고 있다면 아마 넷플릭스도 광고형 요금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광고가 나오는 방식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에는 광고가 나오는 2가지 방식 있습니다.
1-1 영상 시작시 나오는 광고


첫 번째로는 영상을 틀때 맨처음 나오는 광고 입니다. 광고는 30초 정도되는 광고가 나왔습니다.
영상을 틀때 맨 앞에 나오는 광고는 스킵은 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모든 영상을 틀때 맨 앞에 광고가 나오진 않습니다. 광고가 나올때도 있고 안나올때도 있습니다.
1-2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

두 번째로는 유튜브 처럼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들이 있습니다. 유튜브와 동일하게 광고가 나오는 포인트가 찍혀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포인트가 찍혀있는 모든 지점에서 광고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영상을 1개 재생 했을때 포인트와 무관하게 중간에 광고가 1개 정도 나올때도 있고 나오지 않을때도 있었습니다.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방식의 광고는 휴대폰이나 탭에서는 ‘X’ 를 눌러서 스킵이 가능했습니다.(간혹 영상을 껏다 켜도 광고 스킵 안될때가 있습니다.)
또한 위에 설명과 같이 랜덤으로 광고가 나옵니다. 하지만 그 비중이 굉장히 적어 보입니다. 아무래도 넷플릭스에서 영상을 보는데 크게 방해되지 않겠 끔 광고가 나오는 비중을 조절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2.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총평
- 광고가 나오는 비중이 생각보다 적어서 영상을 시청하는데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다
- 쿠팡플레이 요금제가 4,500원인것에 비교하면 더 많은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를 월 5,500원에 볼 수 있다는게 큰 가성비라고 생각된다
- 앞으로도 계속 5,500원 요금제를 쓸 생각입니다.